취준생 및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알아보기

대학생 및 취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분들은 일정한 소득이 없기 때문에 경제적인 압박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뜻하지 않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 등 대학생 대출 상품을 고려해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대학생 및 취준생 대출 가능한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Youth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청년대출상품 햇살론 유스 입니다.

협약은행인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앱(APP)을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청년층

취업준비생

중소기업에 1년이하 재직중인 사회초년생
(단,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대출한도최대 1,200만원 (연 600만원 신청가능)

일반생활자금의 경우 반기당 300만원까지 신청가능
대출금리3.6% ~ 4.5%
대출기간최장 15년(거치기간포함)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 등의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 1년이하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이 신청할 수 있는 대학생 대출 햇살론 Youth 입니다.

현재 소득이 있는 경우 연소득이 3,500만원을 넘지 않아야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본적인 신청자격을 충족할지라도 개인의 신용점수, 부채현황 등 심사결과에 의해 대출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상품명 그대로 모바일에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시중의 제 1금융권 은행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대출한도는 평균 300만원 이내입니다.

취급하는 곳마다 차이가 있지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대부분 직업이 없고 일정소득이 없어도 이용가능해 대학생, 취준생 등은 물론 주부, 프리랜서 등 무직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만기일시상환 방식 신용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이 나뉘어져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은 산정받은 한도금액을 일시로 지급받아 사용하는 대출입니다. 대출만기일까지 매달 이자를 납입하다 대출만기 전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의 경우 한도금액을 일시로 지급받는것이 아닌 한도가 정해져있는 통장을 발급받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이자를 납입하고 만기일에 이자와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은 출금하여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 신용대출 방식보다 금리가 약간 더 높으니 이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어떤 대학생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되더라도 대출신청시 정한 이자 납입일에 꼭 지켜서 이자를 납입하셔야 합니다. 이자납입이 지연되는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금융권에서 연체자로 등재되어 신용점수에 큰 악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추후 대출 등 금융활동시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또한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 한도와 금리, 특히 금리 부분에 있어서 우대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타행의 상품도 모두 꼼꼼이 확인하고 가장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상품 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