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자격기준과 대출한도

신한은행 직장인대출‘쏠편한 직장인대출S’의 자격기준과 한도 그리고 금리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지정한 업체에 재직중인 직장인에게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상품으로 조건에 해당된다면 좋은조건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자격기준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신한은행이 선정한 기업에 1년이상 재직중이며 연환산소득이 2,5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항목을 만족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CB) 1 ~ 7 등급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중인자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소득이 2,500만원 이상인자
  •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자

신청조건에 해당되는 신청인이라 할지라도 당행 심사에 의해 대출 실행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신청인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 방식 대출시 최대 1억원 이내에서 대출한도금액이 산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최저 연 1.89% ~ 최고 연 3.68% 입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 6개월 또는 금융채 1년 중 선택합니다.

가산금리의 경우 신청인의 소득, 신용도, 재직업체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연 0.9%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시 0.5%, 신한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이용시 0.4%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및 우대금리요건은 재직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산정되는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는 신청자의 소득, 신용도, 재직업체 등에 의해 차등적용되며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안내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며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연장은 최장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만기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대출만기 전 언제든 소액상환해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으며 대출원금을 줄여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 정보를 스크래핑합니다. 다만, 자동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대출이자를 약정일에 납부하지 않거나 대출만기일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연체금리가 발생합니다.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이내로 적용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