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햇살론17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안내

하나은행 햇살론17은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으로 긴급 생계자금이 필요한 대상 또는 고금리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제1금융권의 대출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알아보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이 상품의 정확한 신청자격과 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하나은행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하며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 대상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구분재직기준소득기준
급여소득자재직기간 3개월 이상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CB 개인시용평점 하위 20%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사업소득자사업기간 3개월 이상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CB 개인시용평점 하위 20%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연금소득자연금수령 1회 이상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CB 개인시용평점 하위 20%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연금소득자는 공적연금 즉,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합니다. 기본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이라 할지라도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대출실행이 거절될 수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위탁보증을 받는 경우 최대 1,400만원 이내에서 산정되어 적용됩니다. 특례보증을 받는 경우 마찬가지로 최대 1,400만원 이내에서 산정되어 적용됩니다. 최저 취급가능 대출금액은 50만원이상이며 만원 단위로 대출한도가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이자율 연 4.5% 고정금리, 보증료율 연 13.4%로 연 17.90% 입니다.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대출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 1년 경과시점부터 과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이면 금리할인이 됩니다.

대출 기간 3년인 경우 매년 연 2.5%씩 최대 연 5%까지 감면되며 대출기간 5년인 경우 매년 연 1%씩 최대 연 4%까지 감면 적용됩니다. 금리 감면 시점은 대출 응당일입니다.

참고로, 실제 적용되는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오며 대출상담시 확인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안내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대출상환은 전액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기간연장은 불가능합니다.

구비서류

재직확인서류(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소득증빙서류, 신분증, 신용보증신청 접수증(특례보증의 경우 국민행복기금 발급)

기본 서류는 위와 같으며 필요시 추가로 구비해야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내사항

대출종료 후에도 상환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지속되면 연체자로 등록되며 채권추심절차가 진행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