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KB 새희망홀씨Ⅱ 대출은 국민은행에서 판매하는 서민층 긴급자금 지원 상품입니다.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답게 신청자격이 그리 높지 않은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KB 새희망홀씨Ⅱ 신청자격

KB 새희망홀씨Ⅱ 대출은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으로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고 아래의 항목 중 하나에 해당되면 해당됩니다. (단, 외부신용등급(NICE 또는 KCB)이 6~10등급인 경우에는 연간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로 확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직업 및 소득 확인서류 등으로 증빙된 소득)
  •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 산출이 가능한자

모든 신청조건에 충족한다 하더라도 신청인의 상환능력이나 연체이력, 신용도 등에 의해 대출실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확인

무보증 대출로 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소득금액 또는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5.76% ~ 연 6.76% 입니다.

금융채 12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 연 1.63%이 적용되며 가산금리는 연 5.13%P 입니다. 가산금리의 경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1.0%P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목당 연 0.5%P 우대
    – 기초생활수급권자
    – 한부모가정
    – 다문화가정
    – 만20세 이상 미만인 자녀를 3명 이상 부양
    – 만 60세 이상 부모를 부양
    – 맞춤형서민금융상담 참여
    – 등록장애인
  • 항목당 연 0.1%P 우대
    – 만 29세 이하
    – 만 65세 이하
    – 금융교육이수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금융연수원, 신용교육원에서 진행)

또한 성실상환고객을 대상으로 금리를 우대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금리산정기간 (12개월) 동안 납입지연일수가 없으면 연 0.3%P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최저 1년 ~ 최장 7년 이내이며 거치기간은 설정 불가능 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준비서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본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본인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합니다.

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 다자녀 증빙시에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명서,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증 중 택1과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중 택1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해야합니다.

신청인에 따라,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추가로 요구될 수 있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 새희망홀씨Ⅱ 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만기 전 언제든지 소액씩 상환하여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조금 더 낮은 금리로 상품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금리인하요구는 당행 심사결과에 의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댓글 남기기